전기차' 제네시스, 파격 승부수 띄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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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차' 제네시스, 파격 승부수 띄웠다

누리샘 2023. 9. 21. 08: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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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현대자동차의 고급 브랜드 제네시스가 내수 및 수출 누적 판매 100만대를 돌파한 데 이어 향후 전동화 시대 입지 다지기에 나설 전망이다.

현대차는 정의선 회장이 오는 2030년 전기차 글로벌 톱3 진입을 목표로 전동화 분야에서 공격적인 투자를 예고한 상태다.

미국, 중국, 유럽 등 세계 각국에서 전기차 중심의 친환경 차로 가는 시장 변화는 불가피해졌다.

현대차의 지속 가능 전략이 성공하려면 전동화 시대를 준비하는 제네시스 브랜드의 사업 방향성이 중요해졌다.

2030년 전기차 200만대 목표···"제네시스는 전동화 브랜드로!

현대차는 국내, 미국, 중국 등 주요 시장에서 제네시스 3개 전기차 모델을 우선 선보였다.


주력 세단 G80을 비롯해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GV60, GV70 등 3개 모델이 배터리를 탑재한 전기차로 출시됐다.

특히 중국에선 2025년부터 제네시스 차종은 전기차만 출시하기로 했다.

중국 전기차 시장이 성장기에 접어드는 시기에 맞춰 테슬라, BYD 등과 경쟁하겠다는 게 경영진의 판단이다.

제네시스 브랜드가 이미 신규 상표권을 출원한 이름을 보면 G60, GC60, GT60, GT70, GT80, GC70, GV90, GT90, GC90 등 다양하다.


전기차 모델 수를 향후 늘릴 계획이어서 'GC' 'GT' 등 새로운 이름이 신차에 반영될 가능성이 크다.

앞서 지난 6월 현대차는 투자자, 애널리스트 등을 초청해 '2023 CEO 인베스터 데이'를 열고 전동화 전환 핵심 전략인 '현대 모터 웨이'를 공개했다.


2030년까지 전기차 연간 200만대 판매를 추진한다는 계획을 수립한 게 핵심이다.

그뿐만 아니라 제네시스는 전 차종에서 전동화로 전환, 아이오닉 시리즈 등과 함께 현대차가 2030년 최소 17개 이상 전기차로 늘린다는 내용도 포함됐다.

제네시스는 앞으로 전동화 브랜드로 입지를 다진다는 것이다.

정의선 회장은 오는 2032년까지 향후 10년간 총 109조4000억원이 들어가는 중장기 재무 계획 중 전동화 투자만 35조8000억원(영 평균 3조6000억원)을 책정해 전기차 전환을 성공적으로 완수하겠다는 의지를 드러냈다.

이미 정 회장은 2030년 글로벌 전기차 톱3에 올라서겠다는 청사진을 제시했다.


그 일환으로 전동화 시대 빠르게 보조를 맞춰 글로벌 전기차 시장에서 선두 주자가 되겠다는 목표다.

현대차는 올해 전기차 33만대를 판매한 뒤 2026년 94만대, 2030년 200만대 규모로 늘릴 계획이다.


계획대로 전기차가 팔리면 현대차·제네시스 두 브랜드의 전기차 판매 비중은 올해 8% 수준에서 2030년 34%로 4배 이상 늘어나게 된다.

기아가 별도로 목표로 세운 2030년 160만대를 포함하면 제네시스를 포함한 현대차·기아 연간 전기차 판매 계획은 360만대 규

https://newsway.co.kr/news/view?ud=2023092017084315416&dc_data=15407624_samsung-carnival-korea-korean&utm_source=taboola&utm_medium=taboola_news&ui=e76bd91a-391b-4ac4-a2bf-079c55ddb806-tuctc05007a

'전기차' 제네시스, 파격 승부수 띄웠다 - 뉴스웨이

현대자동차의 고급 브랜드 제네시스가 내수 및 수출 누적 판매 100만대를 돌파한 데 이어 향후 전동화 시대 입지 다지기에 나설 전망이다. 현대차는 정의선 회장이 오는 2030년 전기차 글로벌 톱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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